■ 사회복지학과를 복수전공 신청한 계기는?

반갑습니다. 현재 한국어교육학과에 재학 중이며 사회복지학과 복수전공을 신청하여 이수중인 11학번 강문도라고 합니다.

사회복지에 뜻을 두게 된 이유는 따뜻한 사랑이 담긴 봉사활동을 통해 치매노인, 정신질환, 알코올 중독자들에게 사회성과 자신감을 상기시키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생활과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와 보건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입니다.

 

■ 사회봉사활동을 많이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회봉사활동 경력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 자율방범순찰 매월 20회 정도 (2014년 ~ 현재 진행 중)

· 군부대 매월 2회 이상 (2009년 ~ 현재 진행 중)

· 요양병원 & 각종시설 매월 8회 이상 (2009년 ~ 현재 진행 중)

· 교통봉사대 매월 4회 이상 (2008년 ~ 현재 진행 중)

· 무료급식 매월 4회 정도 (2012년~ 현재 진행 중)

현재 위와 같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7200시간의 자원봉사를 했습니다.

올해까지 8000시간의 봉사시간을 채우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 자원봉사의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현장실습을 통해 치매노인, 정신질환, 알코올 중독자들의 사회성과 자신감을 상기시키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생활과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이론과 현장 상황을 매치시켜 보고 싶고, 이론에서 나와 있지 않은 다양한 부분들을 나만의 노하우로 만드는 데에 그 목적과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요즘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봉사자는 많이 있지만 형식적으로만 남들에게 보이기 위한 봉사가 많습니다. 만약 우리 화신사이버대학교 학우님들께서 봉사하기를 희망하거나 봉사자가 된다면, 남들에게 보이기 위한 봉사가 아닌 남을 배려 할 줄 알고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보면 내 부모, 내 형제 같이 따뜻하게 위로 해주고 감싸 안아 줄 수 있는 참되고 진정한 봉사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진정으로 전달이 되는 봉사자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