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 모집요강

1.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계열명 학부명 학과명 모집인원
사회서비스계열 글로벌교육문화학부 한국어교육학과 215
실용외국어학과
융합스포츠지도학과
영상콘텐츠학과
상담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복지경영학과
스마트팜농수산복지학과
합계 215

 

2.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2021년 2월 졸업예정포함) 및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3. 모집일정

모집시기구분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기간 합격자발표 수강신청 및 등록기간 비고
1학기 모집 2021. 12. 1.(수) ~ 2021. 12. 7.(화) 2021. 12. 14.(화) 2021. 12. 14.(화) ~ 2021. 12. 15.(수)

4. 지원서 접수방법

본 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http://apply.hscu.ac.kr)에서 원서 인터넷 접수

5. 시간제등록생 전형방법

가. 고교 내신성적 100% 반영
나. 3학년 성적 중 국어, 영어 반영(학기 미구분, 검정고시는 국어, 영어 점수 반영)
다. 동점자 처리기준은 생년월일 기준으로 연소자로 함.
라. 실습과목 수강자가 선이수과목 등 수강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전형 대상에서 제외됨.(※ 선이수과목 : 필수과목 중 4과목 이수)

필수과목
사회복지학개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마. 지원자 수가 시간제 등록생 모집인원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의 전형평가 결과는 합격과 불합격으로 하며, 지원자 수가 모집인원을 초과한 경우는 상기 방법으로 전형평가 결과를 점수화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정함.
바. 반영이 불가능한 외국학교 졸업자 등은 평균 60점으로 일괄 적용.
사. 전형 성적이 합계 총점 30점 미만인 경우, 정원에 관계없이 불합격될 수 있음.

6. 제출서류

구분 서류목록 비고
시간제등록 ㆍ인터넷 입학원서 1부 (본 대학 홈페이지에서 작성) 공통
ㆍ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검정고시 출신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1부)
ㆍ 사회복지실습과목 신청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이수과목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이수 기간 확인 필요 시 추가 서류(원본) 요청할 수 있음)
우편접수

※ 제출서류를 위·변조하였거나,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제출서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피해 및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7. 제출방법

가.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우편접수는 제출 마감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함.)
▶ 주소 : 47558 부산광역시 연제구 고분로191번길 1(연산9동 411-2번지) 화신사이버대학교 7층 입시홍보처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 학부 및 학과, 지원자 성명을 기재 바람.
나. 제출서류는 발급받은 원본 및 최근 90일 이내 서류 제출
다.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8. 시간제등록생 유의사항

1) 시간제 등록생은 본 대학에서 매 학기 12학점 및 연간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으며, 계절학기 수업은 직전 정규학기를 수강한 학생에 한해 허용함.
2) 시간제 등록생의 재학 기간은 학기 단위이며, 재등록을 원하는 자는 매학기 모집 전형을 통해 지원․합격하여 등록을 마쳐야 함.
3)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 전형 평가 비용이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에 해당되는 경우 환불 가능함.
4) 입학 등록을 완료한 자가 입학포기를 하는 경우에는 개강일 전까지는 수업료 전액 환불 가능하며, 개강일 이후에는『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제6조에 의하여 반환함.
5) 미등록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추가합격자를 예비합격자 중에서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함.
6) 입학 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함.(입학 원서상에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차순위 합격자에게 입학기회를 부여하며, 어떠한 사유로도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7) 등록포기 시에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등록)포기원을 본 대학에 직접접수 또는 우편접수해야 등록금이 환불처리됨
8) 기타 본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름

9. 전형료

20,000원

※ 전형료 환불 안내

입학전형료는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하며, 정상적으로 집행 된 경우 환불되지 않으니 지원하시기 전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셔서 지원바랍니다.

접수된 원서의 취소는 불가하며, 아래의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전형료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구분 내용
전액환불

1. 입학전형에 응시한 사람이 착오로 과납한 경우 : 과납한 금액

2. 대학의 귀책사유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3.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4. 질병 또는 사고 등으로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본인의 사망으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해당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만 해당함)

일부반환

입학전형과정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출하고 남은 잔액이 발생한 경우,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반환함

- 응시자별 입학전형료에 비례하여 반환액을 산정하여 반환

- 반환방법은 '학교방문', '금융계좌 이체', 카드결제 취소' 중 택1

단. 금융계좌 이체 방법을 이용할 경우 금융수수료를 차감하고 반환할 수 있으며, 반환액이 금융수수료보다 적으면 반환하지 않을 수 있음

10. 수업료

학점당 70,000원

11. 신·구법 대상자 구분

구법 대상자
- 2019년 12월 31일까지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 일부를 이수하였거나 수강한 사람
- 총 42학점(필수과목 30학점, 선택과목 12학점) 이수,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이상 이수

신법 대상자
- 2020년 1월 1일 이후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수강한 사람
- 총 51학점(필수과목 30학점, 선택과목 21학점) 이수, 사회복지현장실습 160시간 이상
- 오프라인 세미나 2시간씩 3회 참석